[자축]9주년 기념 포스팅

 Category :: 관심


어제 포스팅을 한 것처럼(http://raonsky.com/tt/480) 라온수카이와 raonsky라는 아이디를 쓰기 시작하고 9년정도가 흘렀다. 그래서 그동안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한번 살펴보고자 한다.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http://old.kise.go.kr/bbs/bbsart.js ··· 3Bpg%3D296)
아이디로 검색했을 때 가장 오래된 자료다. 2000년 10월 18일 오전 12시경에 올린 글로 당시 내가 고민하고 있던 꺼리에 대한 글이다. 지금 보면 참 어처구니 없는 "들이댐"인데, 국립특수교육원에 청각장애나 시각장애를 나타내는 심볼마크는 어떤 것이 있는가에 대한 질문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워?
99년에 어떤 경로를 통해(채팅일 확률이 높음) 친해졌던 누님과의 메일이 내 메일 계정에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메일이다. 이 메일을 통해 당시에 인기 많았던 시즈메일(http://cizmail.com)의 흔적도 발견할 수 있다. 지금은 연락이 닿지 않지만, 이름까지 기억이 나는 걸 봐서는 꽤 친했던 것같다. 연락이 다시 닿을 순 없을까? ㅎ


검색에서의 라온수카이
이 것들은 내년의 오늘을 위해 남기는 자료인데 지금은 비교할 만한 게 없어서 특별히 남길 멘트는 없는 것같다. 굳이 하나 만든다면 검색건수를 더 올려보자~ 뭐 이런 거 정도?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온수카이로 구글에서 검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온수카이로 네이버에서 검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raonsky로 구글에서 검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raonsky로 네이버에서 검색


가장 최근 가입한 싸이트
가장 최근에 가입한 싸이트는 이사모(http://isamo.net)이다. 폰테크나 폰 에이징 등의 핸드폰 관련 동호회인데 나름대로 내공이 쌓여 있는 고수들이 많아서 왠만한 핸드폰에 대한 질문은 다 해결할 수 있고 신규나 번호이동시 괜찮은 조건으로 올라오는 매물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클리앙이나 파코즈처럼 자주 가는 건 아니지만 알찬 싸이트인 것같다.

자주가는 싸이트(1일 1회 이상)
http://raonsky.com/ - 내 블로그, 당연한 건가? ㅎ
http://ecse.kr/ - 유아특수코리아, 특수교육 관련 정보만 모으려고 하는 서브 블로그, 항상 부족한 느낌...
http://parkoz.com/ - 파코즈, 컴퓨터 하드웨어 개인 싸이트, 컴퓨터 관련 정보나 최근 이슈되는 것들에 대해 개념있는 토론을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싸이트.
http://clien.net/ - 클리앙, clie 동호회이긴 한데, 사람들끼리 나누는 정보(특히 지름정보~!!)나 대세놀이에 은근히 끼여서 노는 것도 재밌고, 즐거운 대화가 많은 싸이트.
http://naver.com/ , http://daum.net/ - 뉴스, 검색, 메일, 까페 등... 아마 대부분 하루에 한번 이상 가지 않나?
http://dodong.com/ - 도메인 동호회, 도메인이나 it뉴스를 쉽게 접할 수 있다.
http://eolin.com/ - 이올린, 왠만한 블로거면 하루에 한 번 이상 가지 싶다. 나는 올블로그를 거의 가지 않기 때문에 이올린은 하루에 세네번은 꼭 간다.

이메일 활용법
네이버 - 주 메일은 네이버다. 다음의 스팸 메일 때문에 싸이트 가입시 항상 네이버를 쓴다.
다음 - 무한용량이고 Express 베타테스터에 선정 되었지만, 온라인우표제의 압박으로 네이버로 주 메일을 옮긴 후부터는 만년 서브 메일. 까페에서 공지메일을 받는 거 외의 용도라고는 예전(~2004년) 메일의 보관용일 뿐.
코리아닷컴 - 내가 등록한 모든 도메인의 관리용 메일, 스팸이 엄청나다. 혹시 발로 운영하는 거 아닐까?
i골뱅이raonsky.com - 블로깅용 메일, dnsever.com의 기능을 활용해 네이버로 포워딩 해 놓았다.
i골뱅이ecse.kr - 서브블로그의 메일, dnsever.com과 구글의 메일호스팅(정확한 용어가 뭐더라?)를 이용해서 사용중이다. 여기서 ecse는 유아특수교육(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의 약자.
엠파스, 파란 - 가끔 파일 공유할 때 쓴다. 그 외에는 별로..

블로그 제목변경
나는 제목을 다는 일에 참 조심스럽다.(http://www.raonsky.com/tt/97, http://www.raonsky.com/tt/115,  http://www.raonsky.com/tt/240)  지금까지 써온 제목인 "라온수카이's てがみ"도 하찮아 뵈지만 나름대로 유래도 있고 역사도 있는 제목이다.(http://www.raonsky.com/tt/401) 그래서 새로운 제목을 뭘로 할까 나름 고민했다. 먼저 신변잡기성 글이 워낙 많아서(이 글도 포함) 쉽지 않았다. 그래서 조금은 단순하고 포괄적인 느낌의 단어를 선택했다.
라온수카이's てがみ -> 라온수카이가 노니는 Net뜰

카테고리 정리 미수
살인 미수, 절도 미수 이런 게 아니라 정리 미수다. 카테고리를 완전히 갈아치우려고 했는데 오늘이 중복이라서 저녁식사로 멍멍이에 소주 한 잔 하느라 정리할 시간도 없었고, 정신도 없었다. 그래서 그냥 내년에 할 꺼리로 남겨두기로 했다. 내년엔 꼭 정리하고 말리라...


이상, 나름의 9주년 기념글 끝.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제가 원저작자가 아닌 경우, 각 저작권자의 합의하에 이용하셔야합니다.
2007/07/25 23:43 2007/07/25 23:43


트랙백쓰기 | 댓글 2 | 조회수 7164
trackback :: http://raonsky.com/tt/trackback/481
  1. 싸인펜 2007/07/26 01:59

    글을 찬찬히 읽다가 최근에 가입한 사이트 부분말인데요.
    저도 요즘 핸드폰(공짜폰ㅋ)에 관심이 부쩍 많아져서 폰테크, 에이징 이런 단어들을 배웠거든요. 그런데 정보의 출처가 너무 차이가 나네요..ㅠㅠ 이사모 같은 사이트를 몰라서 저는 최근 디씨 휴대폰갤러리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있답니다.

    "횽들아 나랑 다툴래여?"

    이런 댓글들을 하도 많이 보다보니 자연스레 저도 쓰게 되었습니다(?). 디씨라는 커뮤니티도 은근히 재미있는 곳 같아요. 제일 유명한 막장갤러리는 제외!!

    • 라온수카이 2007/07/27 15:12

      "횽들아 나랑 다툴래여?"

      이 멘트, 웃기네요. 설마 경탱이님께 쓰고 막 그런 건 아니시죠? 여자들은 막 짧은 멘트에도 삐지고 그럴 수 있으니 신경쓰세요(뭔가 댓글의 방향이 살짝 틀어져버린?;;)

      그리고 이사모는 클리앙을 통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그럼 클리앙은요? 음... 오게임 할 때(작년 10월경) 이건 도대체 무슨 싸이트일까 하면서 가입했었어요. ^^;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Family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