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작품에 대한 10문 10답

 Category :: 낙서


예전에 TTB리뷰 응모하려고 가입했던 알라딘에서 문학작품에 대한 트랙백이벤트를 하길래 겸사겸사해서 문답을 올려본다.
1. 당신은 어떤 종류의 책을 가장 좋아하세요? 선호하는 장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시. 많이 읽지는 않지만, 쀨이 꽂히는 작품이 있다면 곱씹어보는 스타일이다. 반복해서 읽고 그 여운을 즐기다보면 시가 담고 있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2. 올여름 피서지에서 읽고 싶은 책은 무엇인가요?
 일상 속에서의 교훈을 잔잔하게 던져주는 수필!

3.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인가요? 혹은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작가는?
 망설임 없이 정호승. 눈에 띄는 작가라... 글쎄?

4.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여자는.. '연금술사'에 나오는 사막의 여인 파티마, 마음을 나누는 사랑에 대한 생각들이 좋아서...
 남자는.. '나는 어떻게 바보가 되었나'의 앙투안, 사회와 사람에 대한 다른 시각들을 이해할 수밖에 만들어서.ㅎ


5.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자신과 가장 비슷하다고 느낀 인물 / 소설 속 등장인물 중 이상형이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있었다면 적어주세요.
 어린왕자에 나오는 여우, 요즘은 서로에게 길들여짐을 통한 공감을 강조하는 것같아서.. / 역시 파티마!

6.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은?
 안도현님의 '사람', 마르탱 파즈의 '나는 어떻게 바보가 되었나', 이미애님의 '사막에 숲이 있다'

7. 특정 유명인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누구에게 어떤 책을 읽히고 싶은가요?
 이명박대통령에게 전우익님의 '혼자만 잘 살면 무슨 재민겨'를...

8. 작품성과 무관하게 재미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었던 책은?
방기혁님의 '平'

9. 최근 읽은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너의 빈 손을 잡고 / 사막 위에 피어난 들꽃이 되어 / 나는 너의 천국이 되고 싶었다.

10. 당신에게 '인생의 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어릴 때 읽었던 '15소년표류기', 집과 동네밖에 몰랐던 꼬꼬마에게 드넓은 세상에 대해 물음표를 던져보라는 메세지를 줬던 책. 자세한 내용은 기억에 남아 있지 않지만, 초등 4학년때 5,6번을 읽었던 기억이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제가 원저작자가 아닌 경우, 각 저작권자의 합의하에 이용하셔야합니다.
2008/07/24 12:18 2008/07/24 12:18


트랙백쓰기 | 댓글쓰기 | 조회수 5331
trackback :: http://raonsky.com/tt/trackback/539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전  1 ... 646566676869707172 ... 547   다음 
Family Site : +